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사람들 그리고 행복한 옥산교회
대림절 묵상자료

대림절묵상자료 -12월 17일(화)

by 허니 목사 2024. 12. 16.

끊을 수 없는 사랑

 

찬송 : “주 없이 살 수 없네”(292)

본문 : 로마서 8:31-39

중심구절 :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39)

 

 

깊은 묵상

길을 가다가 옛 동창을 우연히 만나게 되면 무척 반갑지만, 헤어지고 나면 또 언제 만날지 알지 못합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과 만나고 헤어집니다. 상급학교에 진학하고, 직장을 다니다가 옮기며, 이곳저곳으로 이사를 하면서 가까웠던 사이가 멀어지기도 하고 또 기억 속에서 잊히기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하나님과 우리가 맺은 관계는 그렇게 쉽게 끊어질 관계가 아니라고 말씀하십니다. 피를 나눈 부모와 자식과의 관계보다도 더 강력하며 심지어 우리가 죄를 지어 하나님을 떠나더라도 여전히 탕자를 기다리시는 아버지처럼 우리와의 관계를 지속하려고 기다려 주십니다.

 

공중권세 잡은 자 사탄은 하나님과 우리의 이러한 관계를 질투하여 고난과 사건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 이 관계를 끊고자 애씁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와 맺은 관계는 그 어떠한 것으로도 끊을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맺은 관계는 한량없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맺어진 관계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우리가 죄를 짓고 하나님으로부터 등을 돌리고 떠나가도 그 아들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 주셔서 십자가로 관계를 더욱 든든히 엮어 주십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 하나님과 관계가 멀어진 것처럼 느껴질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도 : 오늘도 예수님의 십자가를 붙잡고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