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사람들 그리고 행복한 옥산교회
대림절 묵상자료

대림절 묵상자료18일차-12월 18일(수)

by 허니 목사 2024. 12. 17.

독생자를 보내신 하나님의 사랑

 

찬송 : “예수 앞에 나오면”(287)

본문 : 요한복음 3:1-21

중심구절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16)

 

 

깊은 묵상

가나안을 향해 가던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않고 광야 길에서 불평하다가 뱀에 물려 죽게 되었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을 믿지 않고 거스르는 이들에게도 다시 살 기회를 주시기 위해 모세로 하여금 구리 뱀을 높이 올려 이를 본 사람은 살도록 하셨습니다(21:4-9).

 

이스라엘의 학자였던 니고데모는 논리적이고 합당한 답을 찾아다녔지만, 예수님이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위해 보내신 독생자이심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뱀에 물려 죽을 위기에 처한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구리 뱀이 높이 달렸던 것처럼, 예수님은 죄인인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 형틀에 높이 달려 우리의 죄를 대신 지셨습니다. 예수님은 이와 같이 십자가를 지심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완성하셨습니다.

 

그리하여 이제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죄의 결과인 죽음을 면하고 영생을 누리는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니고데모는 예수님의 구원사역을 이해하지 못하였지만, 오늘 우리는 성령님이 그 사실을 알게 하심으로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열어 주신 새로운 삶, 즉 영생의 삶을 깨닫는 믿음의 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 하나님께서는 왜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도록 하셨을까요?

기도 : 나의 지식과 생각을 따라 살지 않고 주님의 말씀을 따라 살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