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사람들 그리고 행복한 옥산교회
커뮤니티/사순절 묵상자료

사순절묵상자료18일차 3월25일(화)

by 허니 목사 2025. 3. 24.

18. 325()

 

. 불신 : 소리 없는 비난을 허락하는 죄.

 

찬 송 : “너 시험을 당해”(342)

본 문 : 민수기 141-11

중심구절 :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이 백성이 어느 때까지 나를 멸시하겠느냐 내가 그들 중에 많은 이적을 행하였으나 어느 때까지 나를 믿지 않겠느냐”(11).

 

깊은 묵상

애굽에서 열 가지 재앙을 경험하고, 홍해를 건너 광야에 나온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데스바네아에서 가나안 땅에 대한 정탐꾼들의 상반된 보고를 들었습니다. 열 명의 정탐꾼들이 전한 절망적인 보고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큰 근심을 주었고, 그들은 하나님을 원망하며 절망했습니다. 그뿐 아니라 믿음의 눈으로 가나안 땅을 정탐했던 여호수아와 갈렙에게 돌을 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이스라엘 백성들의 모습을 보시고 모세에게 이 백성이 어느 때까지 나를 멸시하겠느냐?”, “어느 때까지 나를 믿지 않겠느냐?”라고 말씀하시며, 그들이 가나안에 이르지 못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이 일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40년의 광야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고, 하나님의 언약을 신뢰했던 여호수아와 갈렙을 비롯한 새로운 세대만이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당장 눈앞에 펼쳐진 절망적인 상황 때문에 두려워하거나 염려하고, 하나님을 원망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상황을 내려놓고 믿음의 눈으로 하나님을 바라볼 때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약속을 성취하실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 나는 세상의 수많은 정보와 소리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나요?

기도 : 하나님, 절망적인 현실을 원망하지 않고 신실한 주의 언약을 찬양하게 하소서.

실천 : 원망하는 소리에 휩쓸려 함께 절망했던 일들을 회개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