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사람들 그리고 행복한 옥산교회
대림절 묵상자료

대림절묵상자료24일차- 12월24일(목)

by 허니 목사 2024. 12. 23.

말씀이 육신이 되다

 

찬송 : “참 사람 되신 말씀”(201)

본문 : 요한복음 1:1-14

중심구절 :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14)

 

 

깊은 묵상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역사 속에 여러 번 찾아오셨습니다. 아담의

 

범죄 이후 에덴으로 찾아오셔서 네 자리가 어디인지 물으시고, 그 자리를 회복하라는 변화를 요구하셨습니다. 그러나 범죄한 인간은 변화는커녕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도망갔습니다. 에덴에서 아담을 찾으셨던 하나님께서 다시 아담의 후손에게도 찾아오셨습니다. 도망간 인간, 범죄한 인간들에게 왜 그토록 찾아오셨을까요?

 

도망간 인간들, 범죄한 인간들이지만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존재이기에 하나님은 포기하실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인간에게는 하나님 말씀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말씀이신 하나님은 죄를 짓고 도망하는 인간을 포기하지 않고 이 땅에 오셨습니다.

 

하나님을 떠나 도망간 인간, 바로 아담의 불순종은 하나님과의 분리를 가져왔습니다. 하나님과의 분리는 죽음입니다. 이러한 분리의 문제를 해결하시고자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육신의 몸으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말씀이신 하나님께서 인간 세상에 오심은 인류 역사의 대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이미 오래전에 계획하신 하나님의 큰 계획 속에서 이루어진 일입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었다는 요한의 선언은 새로운 창조를 시작하실 창조주가 이 땅에 오심을 선포하는 최고의 선언입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 하나님의 말씀을 외면하면서 구원에 참여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기도 : 오늘도 삶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기 위해 겸손하게 하소서.

 

댓글